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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스트게임즈 (이하 ‘회사’)와 멀티미디어 문화 컨텐츠 설비제공업장 (이하 ‘사업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의 IP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이 약관은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 (www.estpcbang.co.kr) 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하며,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 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다만, 사업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간)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www.estpcbang.co.kr)를 통해 사업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2. 사업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 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가 제 1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이 약관은 추후 회사가 추가하는 신규 게임에 대해서도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약관의 규정과 다른 약관의 규정이 상이한 경우에는 이 약관의 규정이 우선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1.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 회사에서 현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IP 서비스(이하 ‘IP서비스’): 특정한 IP주소를 통하여 모든 게임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회사에서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 사업자 (이하 ‘사업자’): 해당 IP주소에 연결된 PC를 통해 IP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IP서비스 가입을 신청한 개인 또는 법인 및 법인에 준하는 단체로 ‘음반/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 법률’상의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 제공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4. 정보서비스: 회사의 IP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IP서비스 이용현황 등의 사업자 정보를 웹페이지에서 사업자가 직접 확인 또는 정정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사업자 중 정보서비스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정보 서비스 이용회원 (이하 ‘정보서비스 회원’): 회사의 IP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 중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서비스를 받기 위해 회사가 정한 일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에 의해 승인을 받은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6. 정보서비스 이용회원 ID (이하 ‘회원ID’) 회원의 식별 및 정보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정보서비스 이용회원정보 (이하 ‘회원정보’): 회원ID, 비밀번호, 상호, 사업자(또는 대표자)의 성명,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IP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상태, IP서비스 이용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 회원의 본인여부확인 및 회원정보 유출방지를 비롯한 정보보호 등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사업장 (이하 ‘사업장’): 사업자등록증에 ‘사업장 소재지’로 명시된 곳으로, 사업자 또는 사용인이 상시 주재하며 실제 사업을 경영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10. 게임 이용자 (이하 ‘이용자’): 회사에 서비스 이용 신청 후 계정을 등록하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PC통신 등을 통하여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11. 선불 정량제 (이하 ‘정량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회원이 서비스별 요금안내에 안내되어 있는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선불로 납부하는 요금제도 입니다. 12. 선불 정액제 (이하 ‘정액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회원이 서비스별 요금안내에 안내되어 있는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선불로 납부하는 요금제도 입니다. 제 2장 IP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게임 IP 서비스 이용 신청)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사업자가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신규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사업자는 반드시 본인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팩스나 우편을 통하여 전송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이용 신청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1) 타인 (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신청 2)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사업자가 회사에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한 경우 4)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경우 5)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 경우 6) 사업자가 법이 정한 사업자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7) 기타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8) 회사의 사정으로 사업자의 이용신청을 받아들이기 곤란한 경우 제 6조 (요금 등의 납입, 청구) 1. 이용 요금은 다음 경우에 따라 각각 납입 하셔야 합니다. - 선불 정량제: 회사가 정한 서비스별 지침에 따라 이용 신청과 함께 납입 - 선불 정액제: 당월 요금을 회사가 정한 서비스별 지침에 따라 납입 2. 납입 방법은 회사가 정한 방법 중에서 가맹점이 택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결제규정은 결제항목 중 신용카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각 신용카드사의 신용카드 결제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사업자는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회원 한도관리 기준에 따릅니다. 2) 사업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사업자가 이용한지 15일 이내에 구매 취소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4) 자동결제를 통한 구매 사업자의 경우 해당 사업자가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시 회사는 IP서비스를 계속하여 이용하겠다는 의사로 간주하여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홈페이지(www.estpcbang.co.kr)에서 자동결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종량제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 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요금의 청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업자를 단위로 하여 월별로 청구합니다. 6. 사업자는 요금과 관련하여 청구서 등의 정확한 수령 및 문의전화 수신을 위하여 주소지 이전 또는 전화번호 변경 등 신상과 관련된 변경사항은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7. 사업자의 신고 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납입 방법에 따라 요금 청구서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9. 사업자가 서비스 신청 후 정해진 계약 기간이나 서비스 만료 이전에 서비스 중지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사업자에게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사업자가 납부할 금액을 연체하였을 경우 회사는 연체금액에 해당하는 사업자의 재산에 대한 법원에 가압류 신청을 하는 등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 이용가격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www.estpcbang.co.kr)에 공시합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사업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사업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IP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업자의 정보를 사업자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여타의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 보호법, 한국 은행법, 형사 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 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사업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을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하여야 하며,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8조 (사업자의 의무) 1. 사업자는 게임서비스 이용 금액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사업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내부 문제는 사업자가 자체에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사업자는 서비스 제공 이외에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각종 이벤트나 별도의 판매 행위, 영리의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부가적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사업자는 타인의 명의 또는 허위정보를 기재하여 IP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사업자는 IP서비스를 확장 또는 부당하게 이용하는 일체의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사업자는 IP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증여, 임대하거나 명목을 불문하고 타인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타인 여부의 판단은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체인 경우는 대표자를 기준으로 하며, 개인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타인으로 봅니다) 특히, 비양도성 라이선스제에 의해 허락 받은 사용권 재판매, 양도, 대여, 증여는 일절 허용되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에 정지/해지의 권한이 있습니다. 8. 사업자는 회사에 서비스 신청하여 승인 받은 사업장 이외에서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9. 사업자는 회사,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혹은 게임의 이용 등에 해를 가하거나 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를 설치,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자가 설치, 사용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에 대하여 회사가 그 내용 및 사유를 공지할 경우, 사업자는 이를 엄격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사업자가 사업장 내에서 현금 거래 등의 부당한 행위 및 행위를 조장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IP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당 행위의 법적 책임은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제 9조 (정보서비스 회원의 의무) 1. 정보서비스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각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정보서비스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정보서비스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정보서비스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정보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IP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 상의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중지) 1. 사업자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사항을 타인에게 양도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업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따른 목적으로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가 약관 제8조에서 정하는 의무 조항을 위배하였을 경우 회사는 온라인 또는 유선을 통하여 사업자에게 통보한 후 IP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estpcbang.co.kr) 문의하기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5. 사업자가 구매한 서비스는 구매일로부터 5년의 이용 기간을 보장합니다. 5년의 이용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서비스는 5년이 경과함으로써 자동으로 소멸되며 해당 서비스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2조 (해지) 1. 가맹점이 가맹서비스의 해지를 원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해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2. 모든 가맹점은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가맹점서비스를 계속하여 이용하겠다는 의사로 간주되어 사용 요금의 형태에 따라 요금을 청구합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및 환불, 기타 제 13조 (환불 규정) 1. 사업자는 본조에 정한 경우에만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는 객관적으로 증명이 가능하고 합리적으로 판단이 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2. 사업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1) 정량 요금을 과납 또는 오납하였을 경우 2) 영업 정지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3) 폐업으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3. 회사에서는 사업자가 본조의 환불허용 규정 이외의 경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1) 사업자의 미수금이 남아 있는 경우 2) 사업자가 회사가 청구한 금액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3) 사업자가 환불대신 선수금 처리를 원하는 경우 4) 선불정액 상품의 경우 5) 보상처리로 지급된 상품의 경우 6) 기타 환불할 금액이 없는 경우 (기타 환불규정은 가맹점이 임의로 설치한 PC방 장비로 인해 서비스 정지 및 불량에 대하여는 환불하지 아니합니다. ) 4. 미사용 시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다음과 같은 방식에 의거 환불합니다. 1) 환불액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산정한 금액으로 합니다. ※환불금액 계산법 = 결제금액 - 이용금액(이용시간 × 이용단가) - 환불수수료 - 환불 요청 시 미사용 시간에 해당하는 요금으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 환불 시 요금 정산은 구매상품 시간당 단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 환불 수수료는 잔여금액 기준 10% 입니다. - 환불을 하게 되면 모든 혜택은 자동 소멸되며, 재가입시 유지 되지 않습니다. 2) 정량 요금제 사업자는 구매한 정량요금상품 중 일부 시간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이용 시간의 최소 단위는 '분' 이며, 초 단위는 내림으로 처리합니다. 4) 환불 금액이 환불 수수료보다 적은 경우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5) 환불 금액에서 소수점 단위는 반올림으로 처리합니다. 5. 위의 규정에 근거하여 회사는 환불 신청 접수 건에 대해 환불 절차에 따라 회수 또는 삭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이때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 1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업자에게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정액제 서비스에 한해, 서비스 중단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시간을 최고 한도로 하여 배상하되 상기 중지/장애에 대한 회사의 유일하고 총체적인 책임이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사업자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의 제한을 받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사업자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사업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는 사업자에게 손해 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지 않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나,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사업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하여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에서 명백히 인지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접속 지연과 카발 서비스 이용자들이 통칭하는 랙으로 인한 손해(아이템 분실, 경험치 손실)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사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 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 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가맹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17 조 (기타) 회사는 이용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별로 별도 지침을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별 별도 지침에 의합니다. 부칙 (2007.04.18) 이 약관은 2007년 4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3.02.15) 이 약관은 2013년 2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16.01.18) 이 약관은 2016년 2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칙 (2021.04.01) 이 약관은 2021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